본문 바로가기

STEM 회장 인삿말

2016. 12. 1.

공우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우수학생센터 공우(STEM) 7기 회장 강명지입니다.


저희 공우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소속의 학생 단체로, 대한민국 최초의 공과대학 Honor Society입니다. 2010년 설립 이래 지금까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다양한 학과, 학부에서 우수한 학생들이 선발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총 7기, 100명 이상의 회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공우의 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학적 소양을 기반으로, 입체적인 시각을 갖추고 사회와 소통하는 리더로 성장한다."



공우의 목적은 단순히 우수학생 사이에서의 교류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의 모습에 한발짝 더 가까이 가는 것에 있습니다. 설립 이후 6년간 공우는 계속해서 아너 소사이어티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고민해왔습니다. 지금도 공우는 학술 교류를 통해 전문성을 갖추되, 사회에 환원하는 마음가짐을 잃지 않고, 사람을 위하는 공학도가 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 중 사회 기여를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전공 과목을 처음 접하는 공과대학 신입 학부생을 대상으로 하는 공학지식나눔 멘토링 블로그, STEMentor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STEMentor 프로그램이 공학도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하는 우리 공과대학 학부생님들에게 열정적이고 멋진 미래의 엔지니어가 되는 데에 있어서 조그맣더라도 알찬 자양분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16년 12월 1일  
공과대학 우수학생센터 공우(STEM) 7기 회장  
강 명 지  

2014/10/14 [STEM] - STEMentor 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