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EM 뉴스

STEMentor 란?

by STEMSNU 2014. 10. 14.

STEMentor


안녕하세요. STEMentor팀의 팀장 김성훈입니다.

이제 곧 STEMentor 블로그 연재를 시작하는데요, STEMentor가 과연 어떤 프로그램인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선 STEMentor팀STEMentor 블로그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 드리고 그 후 집필진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STEMentor팀이란?

STEMentor는 공과대학 1, 2학년 학부생 대상으로 학생들의 전공과목 상담과 공과대학의 생활 전반에 걸친 멘토링을 위해 서울대학교 우수학생센터 공우(STEM)에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공우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3학년 이상 재학생 중 우수한 학생들을 각 과에서 1, 2명씩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4년도 가을분기에 들어 공과대학 학부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학우들에게 도움이 되고 더 나아가 공과대학의 전반적인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를 하고 싶어 STEMentor팀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 STEMentor 블로그

조금 먼저 입학한 선배의 입장에서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STEMentor팀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바로 STEMentor 블로그입니다. 공우에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각 과에서 특출난 학업 성적을 보이는 학생들을 선발한 단체입니다. 이러한 회원들의 능력을 십분 발휘하여 공과대학 학부생들을 위해 어려운 전공 과목의 이해를 돕는 글을 STEMentor 블로그에 연재함으로써 공과대학의 전반적인 발전에 조그만 힘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 STEMentor 집필진

그럼 이제 2014년도 가을분기 STEMentor 집필진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계항공공학부 4학년 김성훈
  • 화학생물공학부 3학년 김승현
  • 화학생물공학부 3학년 차승우
  • 조선해양공학과 3학년 신재정



# 마치며

이상으로 STEMentor에 대한 소개를 마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공과대학 학부생들이 자신의 전공 과목에 조금 더 쉽게 다가가고 미래의 멋진 공학도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